Maya

44일차 - 복싱 애니메이션

비프로 2021. 11. 23. 16: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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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44일차 -

 

오늘은 지난시간에 만들었던 콘티를 토대로 복싱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봤어요.

원래는 발차기동작도 있는 콘티였는데 복싱에는 발차기가 안되기때문에 콘티를 약간 수정했어요.

 

 

다시 제작한 콘티에요. 육면체의 사물과 싸우는 장면이고 복싱에서 볼 수 있는 동작들을 응용했어요.

잽과 펀치, 더킹자세를 이용해 공격을 피하고 어퍼컷까지 이어나간 뒤 세레머니를 이어가는 동작이에요.

 

 

우선 처음만든 영상이에요.

이 작업에대한 피드백은 펀치를 날릴때 어깨와 골반이 동시에 회전하는데

허리가 먼저 회전을 하고 약간의 텀을 둔 뒤 어깨가 따라 회전하면 더 자연스러워요.

실제로 주먹을 뻗으면 무기를 싣기위해 허리가 먼저 회전을 하거든요.

 

그리고 마지막에 점프를 뛸 때 컨트롤러가 바닥에 고정된채 모델러와 떨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허리에 있는 몸통컨트롤러의 위치만 올려서 이런 현상이 생겼는데 그렇게 작업을 하면 안된다고하네요.

 

처음에 켱쾌한 스탭을 밟고 직후부터는 발의 움직임이 갑자기 고정돼있어요.

미세한 움직임이라도 주면 애니메이션이 좀 더 풍성해질 것 같아요.

 

 

피드백을 듣고서 수정을 한 모습이에요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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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애니메이션수업때 다시한번 피드백을 받고 수정을 진행해볼게요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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